교육과정소개 제품에 필요한 이론과 실습을 동시에
제품컨셉에 맞는 재질과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이론을 토대로, 제품의 사용원리와 3D좌표를 이해하도록 학습합니다. 또한, 제품디자인에 관한 3D 모델링의 기초를 학습하며, 자유롭게 표현 할 수 있는 스킬을 함양하는 수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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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 주요내용 커리큘럼
1주 인터페이스
마우스 사용법
명령 실행하기
그리드 스냅
상대좌표와 절대좌표
거리와 각도제한
화면 명칭소개
확대와 축소
초점이동
메뉴를 통한 명령 찾기
도구 모음에서 찾기
직접 명령 입력
그리드 스냅에 대한 이해
절대좌표와 상대좌표의 정의, 차이점 이해
거리제한, 각도제한의 이해(수직/수평)
2주 커브편집
모델링 보조기능
커브돌출
개체 선택하기
와인잔 2D > 3D
객체편집(이동, 복사, 회전)
제품치수의 파악
필릿과 옵셋의 이해
분할과 트림의 차이
미러, 결합의 이해
커브돌출의 이해
선택 추가, 제거
명령으로 선택하기
보간 커브와 제어점 커브의 차이
대칭 개체의 단면 표현시 주의사항
리볼브 명령의 이해
명령어를 통한 회전방법 이해
스케일 명령의 이해
검볼을 이용한 변형
3주 라이노 객체표현
3D객체 표현
주사위 모델링을 통한 3D개념 이해
불린(Boolean)의 원리
3D개체 편집
서피스, 폴리 서피스, 솔리드, 메쉬의 이해
레일 스윕의 이해
3D객체의 제작원리 이해
솔리드 개체의 종류
불린(Boolean)명령의 주의사항
필릿 명령의 주의사항
4주 볼펜 모델링
아이팟 터치제작
키샷 렌더링
돌출과 헬릭스(나선형 커브)의 이해
레이어를 통한 부품, 파트 구분의 이해
키샷 설명 및 이해
설계 부품 적용하기
로고와 인쇄 이미지 불러오기
레이어를 통한 부품, 파트 구분의 활용
5주 수업 과정 소개
개념정리
스메그 토스터기 제작
라이노의 포인트에디팅 설명
차수변경과 리빌드의 차이
부드러운 면 표현기법
로프트의 생성원리
디테일 파트 모델링1
6주 립스틱 모델링
마우스 모델링
조립구조에 대한 설명과 이해
네트워크 서피스의 이해
디테일 파트 모델링2
7주 헤어드라이기 모델링
핸디 선풍기 모델링
블랜드 서피스의 이해
서피스 분석의 설명과 이해
디테일 파트 모델링3
프로펠러의 표현
8주 그래스호퍼1
그래스호퍼2
그래스호퍼의 소개
그래스호퍼 인터페이스의 이해
그래스호퍼를 활용한 타공패턴 제작
강 의 포 커 스
제품디자인_RHINO 수업의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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